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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무인택배 서비스 활성화 나서

관리자 2020-10-22 조회수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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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무인택배 서비스 '파발마' 이용 모습. 한진 제공 

한진은 개인택배 전문브랜드 ‘파발마’를 활용한 무인택배 서비스 활성화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무인택배함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선호 추세와 안심택배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한진은 자체 제작한 11개의 무인택배함을 서울 중구 한진빌딩을 비롯해 대한항공, 진에어 등 한진그룹 계열사 빌딩 총 10곳에 설치했다.

또 스마트무인택배함 제작업체 ‘스마트큐브’와 제휴해 80여개 무인택배함을 서울, 경기, 인천, 세종시 일부 지역에 설치했다. 추후 전국으로 확대해 고객 편의와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무인택배함은 소형 10개, 중형 3개, 대형 3개 등 총 16칸으로 운영된다.

365일 24시간 현장 접수는 물론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보관함을 직접 선택 할 수 있는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평일 오후 4시, 토요일 오후 1시 전 예약분까지는 당일 집하가 가능하고 그 외 시간 및 공휴일은 다음날 집하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