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ommunity

늘 가족처럼, 친구처럼 함께

PR센터


한국야쿠르트, 언택트시대 신선배송 코코픽(COCO PICK) 실시

관리자 2021-05-13 조회수 1,732
1089577_363843_3454[1].jpg


한국야쿠르트는 발효유와 신선간편식 등 냉장상태로 보관이 필요한 제품을 비대면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코코픽’(COCO PICK)을 실시한다.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고객이 주문한 제품이 ‘코코픽’에 도착하면 도착알림과 함께 QR코드가 전송 된다. 고객은 코코픽에 설치된 스캐너에 전송받은 QR코드를 갖다 대면 제품을 찾아갈 수 있다. 

제품의 도착부터 수령까지 전 과정에 걸쳐 프레시 매니저와 고객 모두 별도의 대면접촉이 없는 편리한 과정을 통해 신선한 상태로 제품을 전달 받을 수 있다.

코코픽 기본형은 개인형 냉장보관함 32개와 신선간편식 중 밀키트 등 부피가 큰 제품을 보관 할 수 있는 공용 냉장 보관함 3개 총 35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용 고객이 많을 경우를 대비해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는 모듈형 설계를 적용했다.

코코픽이 설치된 장소에서 한국야쿠르트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고객은 비대면 픽업 서비스와 함께 개인형 냉장고 용도로도 사용 할 수 있다.

코코픽에 설치된 스마트 키오스크를 통해 한국야쿠르트 발효유와 신선간편식 ‘잇츠온’ 등 제품을 자유롭게 주문 할 수 있다. 비대면 고객 문의를 위한 프레시 매니저 호출 기능을 이용해 실시간 통화도 가능하다.

기기 설치도 간단하다. 전원을 연결할 수 있는 공간만 있으면 바로 코코픽을 사용 할 수 있다. 기기 관리도 한국야쿠르트에서 직접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하성오 한국야쿠르트 개발담당자는 “언택트 서비스에 대한 시대적 요구가 높아지는
만큼 한국야쿠르트도 고객 니즈에 맞춘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 고객 경험 중심의 현장조사를 바탕으로 고객만족과 편의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시스템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도현 online04@incheonilbo.com

출처 : 인천일보(http://ww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