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ommunity

늘 가족처럼, 친구처럼 함께

PR센터


IT기술 접목한 똑똑한 無人보관함 시대 열어

관리자 2020-10-22 조회수 1,043
11.jpg


 무인택배함이 사물인터넷 및 스마트폰과 만나 쇼핑과 세탁 등 생활 편의성 전반을 관리하는 거대한 플랫폼 시장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1인 독신 가구, 맞벌이 가구 그리고 언택트(Untact·불편한 소통 대신 혼자 무언가를 하는 것) 소비 성향이 늘어나면서 무인택배함이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 생태계와 결합해 비대면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무인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2011년 출범한 ㈜스마트큐브(대표 유시연)는 앞선 기술력과 역량으로 현재 국내 보관함 업계 톱3, 특히 공동주택을 제외한 대학교 및 기업 대상의 시장에서 1위를 달리며 업계의 ‘게임 체인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설립 초기부터 메인보드와 제어보드 등을 자체 개발하고 파트너사와 OEM 방식 하우징 제작으로 제조원가를 절감해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또한 당시 전자사물함의 개념이 없었을 때 선구적으로 택배함, 사물함, 세탁함 등 제품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각 제품별 기능을 통합하여 스마트폰 타입의 최신 UI, UX를 적용한 통합보관함까지 출시하게 됐다.
 

또 신규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 파주시에 1500여 평 규모에 5개동의 공장을 신축, 고객이 요청하는 시제품과 완제품을 신속하게 제작해 생산효율을 높이고 있으며, 조달업체로 등록해 공공기관 입찰 등에 적극 참여하여 매출이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