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ommunity

늘 가족처럼, 친구처럼 함께

PR센터


똑똑한 無人보관함 ‘스마트큐브’… 지역 총판 확장 나서

관리자 2020-10-22 조회수 1,290
20200803_애니메이션 추가+led.121.png


무인택배함이 사물인터넷 및 스마트폰과 만나 쇼핑과 세탁 등 생활 편의성 전반을 관리하는 거대한 플랫폼 시장으로 성장하기 시작한 가운데, 기술과 역량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스마트큐브(대표 유시연)가 지역 총판 사업에 나섰다.

스마트큐브는 모바일, 결제, 인증, LoRa 통신,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최신 트랜드의 IT기술을 접목하며 전자식, 디지털화, 무인화, 지능화를 구현하며 기술과 역량을 앞세우며, 확장력과 파급력이 높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대기업과 협업관계를 구축하여 점차 사업범위를 늘려가고 있는 가운데 지역 총판을 구축할 예정이다.

스마트큐브의 통합보관함인 '스마트라커'는 기존의 전자보관함과 전자택배함, 전자세탁함의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다목적 제품인 동시에 각각의 용도에 맞게 전용 기능만을 지원할 수도 있다. 또 함별 사이즈를 달리하여 대형 혹은 옷걸이, 전동퀵보드, 자전거 등의 보관도 가능하며, 제어부 하단함에는 다목적 자동판매 또는 온·냉장기능을 지원하는 판매목적의 판매함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멀티보관함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스마트큐브의 수익 창출은 주로 판매, 임대, 그리고 수익 쉐어 구조로 주로 지향하는 방식은 판매이지만 고객사의 비용부담을 이유로 렌탈 방식을 채택하는 경우도 가능하며, 일반고객의 이용률이 높은 경우, 수익 쉐어 구조를 채택하기도 한다.

전국의 아파트 관공서 대학 등지에 약 2만세트가 보급되면 광고 유치를 통한 수익도 가능하며 택배 발송 및 반품에 따른 보관함 이용료는 물론 물품판매 세탁대행 등 부가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유시연 대표는 "보관함의 콘텐츠화, 플랫폼화에 앞장서기 위해 인프라를 확충하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서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로 확고한 입지를 굳히며 '게임 체인저'로 성장해 나아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출처 :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 이투뉴스